FAQ
[비용관련] 세금계산서 발급 요청은 어떻게하나요?
1. 결제시 팝업창에서 '결제방법'을 [가상계좌(무통장입금)] 선택 (가상계좌 발급 즉시 교육상태는 [승인완료]로 변경됩니다.)
2. [계산서 신청] 버튼 클릭 후 계산서 발급용 서류 첨부하시면 끝~!
[비용관련] 교육비 납부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 받나요?
[내강의실]->[결제내역조회]에서 결제하신 전표 및 영수증 출력 가능합니다.
[비용관련] 교육 취소 신청(환불 신청)은 어떻게 하나요?
로그인 후 [내강의실] 에서 해당 교육과정의 [교육취소] 버튼을 눌러주세요. 취소처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교육현황->취소과정 페이지에서 해당 교육과정의 상태가 [취소완료]로 변경됩니다.
※ 별도로 환불처리가 필요할 경우, 교육취소-> 환불 받으실 계좌입력창에 내용 입력해주시면 환불 처리됩니다.
※ 취소 및 환불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[결제내역조회]에서 교육상태는 [취소완료], 결제상태는 [환불완료]로 변경됩니다.
[교육관련] 수료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?
정상적으로 수료를 하셨을 경우,
로그인 후 [내강의실] ->[수료증출력]으로 들어가시면 출력 가능합니다.
[기타] 구내 식당은 어떻게 이용하나요?
구내 식당은 협회 내 지하1층에 있습니다.
식권은 4층 교육원 사무실에서 7,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.
※ 컨소시엄 교육생은 식권이 지급됩니다.
※ 구내식당 운영시간: 12:00~13:00
[기타] 주차장은 어떻게 이용하나요?
1. 협회 주차장이 협소하여 교육생의 주차는 지원되지 않습니다,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립니다.
2. 개인사정으로 차량을 가져오는 경우, 주변 유료 주차장 이용바랍니다.
o 목2동 월촌 공영주차장 (유료, 시간당 600원) : 개인부담
- 주소 : 서울시 양천구 목2동 525
※ 인근 주택 및 도로에 불법 주차하는 경우, 주차 단속 및 견인이 될 수 있습니다.
(A)목2동월촌공영주차장 ↔ (B)한국전파진흥협회 : 610m / 도보 약 10분 소요
[기타] 주변에 숙박 시설이 있나요?
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 협력 숙소입니다.
아래의 숙소에 미리 연락하시어 숙박하실 수 있습니다.
(※ 예약시 한국전파진흥협회 교육생이라고 말씀하셔야 아래와 같이 가격 혜택이 있습니다.)
[협약관련] 협약 체결을 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?
협약을 체결한 기업(또는 기관)재직근로자에게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훈련을 무료로 제공하여,
직업훈련 참여확대 및 직무능력 향상의 혜택이 있습니다.
※자세한 내용은 [컨소시엄안내]->[사업소개]-> 컨소시엄 참여 혜택 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십시오.
[협약관련] 협약 체결은 어떻게 하나요?
1. 홈페이지 상단의 [컨소시엄안내]->[협약체결]->[협약체결 온라인 접수하기]를 통해 온라인접수
2. 직인을 찍은 협약서 원본 2부를 우편, 또는 교육당일에 교육생 편으로 발송
3. 협회직인 날인 후 원본 1부를 재발송 해드립니다. (양 기관이 각각 보관)
※ 자세한 내용은 [컨소시엄안내]-> [협약체결]페이지의 협약체결 진행절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[협약관련] 우리 회사가 협약기업(대상)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?
Q. 협약기업 대상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A. 협약기업 대상은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중소기업이어야 하며, 재직근로자 과정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. 자세한 내용은 [컨소시엄안내]->[협약체결] 페이지에서 협약대상 기준을 참고해 주시거나, 교육담당자에게 문의주십시오.
Q. 이미 협약이 맺어져 있는지 궁금합니다.
A. [컨소시엄안내]->[협약기업현황] 페이지에서 회사명, 대표자명, 담당자명으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.
[비용관련] 교육비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?
교육비는 1. 신용카드, 2. 가상계좌(무통장입금), 3. 실시간계좌이체, 4. 현장카드결제 네 가지 방법으로 납부 가능합니다.
교육 신청 후 마이페이지 [내강의실] → 신청중인과정 목록에서 [결제]버튼을 눌러 결제완료 해 주시고, [결제내역조회]에서 결제상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※ 현장카드결제를 원하시는 경우, 교육 당일에 교육운영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.
※ 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하시는 경우, 정보게시판 [FAQ]에서 '세금계산서 발급 요청은 어떻게하나요?'를 참조해주세요.
[비용관련] 교육비는 어떻게 되나요?
1. 협약기업: 교육비 무료 입니다. (교육비에는 훈련비, 교재비, 중식비 포함하여 지원됩니다.)
2. 비협약기업: 교육비가 발생합니다. (교육비는 각 교육과정마다 상이하오니 교육신청시 확인 부탁드립니다.)
[교육관련] 점심식사는 어떻게 하나요?
구내식당(협회 건물 지하1층)에서 점심식사 하실 수 있습니다.
식권은 4층 교육원 사무실에서 7,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.
※ 컨소시엄 교육생은 식권 지급합니다.
※ 구내식당 운영시간: 12:00~13:00
[교육관련] 교육신청(대기)상태인데 교육승인이 나면 어떻게 알 수 있나요?
교육승인이 나면 [내강의실]에서 신청하신 교육의 상태가 [승인완료]로 변경되며, 문자로도 알림드립니다.
[교육관련] 수강신청만 하면 교육 참석이 가능한가요?
1. 교육상태가 [승인완료]상태일 때 참석 가능합니다. (교육상태는 [내강의실]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)
2. 교육안내는 교육 실시 1~2주 전 메일 및 문자로 발송합니다. (정확한 메일주소, 핸드폰번호 입력 부탁드립니다.)
[교육관련] 출결관리는 어떻게 하나요?
고용노동부 어플인 'HRD-Net'으로 출결 관리됩니다.
<출결을 위한 교육 실시 전 ★필수★ 준비사항>
1. HRD-Net(http://www.hrd.go.kr) 접속 후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
2. 스마트폰에 '고용노동부 HRD-Net 및 출결관리' 어플 다운로드
3. 출결기기 등록
<교육 당일>
1. 강의장에 입실 후 어플 로그인
2. 어플 메인화면에서 [비콘출결]->[입실/퇴실] 버튼을 눌러 출결체크
※ 어플을 통해 입력된 출석시간의 80% 이상 참석시 수료가 되며, 미달의 경우 교육비가 청구됩니다.
※ 비콘 출결을 찍지 않을 경우, 실제로 출석했음에도 지각, 조퇴 및 결석으로 처리되어 수료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※ 비협약기업 교육생의 경우 출석부 기재(수기)를 통해 출결체크를 합니다.
[사이트관련]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?
회원탈퇴는 메인페이지 상단 [로그인] ->[내강의실] -> [회원정보수정]에서 하단에 [회원탈퇴]를 누르시면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.
[사이트관련] 아이디/비밀번호는 어떻게 찾나요?
메인페이지 상단 로그인->[아이디/비밀번호찾기] 클릭해주세요.
[사이트관련] 내정보는 어떻게 수정 하나요?
메인페이지 상단 로그인 -> [내강의실] -> [회원정보수정]에서 비밀번호 재확인 후 가능합니다.